삼성 S9출시, 갤럭시 노트8 가격인하 될까?
삼성 S9출시, 갤럭시 노트8 가격인하 될까?
얼마전 S9사전예약이 종료되고 개통이 시작되었죠~ 실제로 번화가에 나가보면 심심치 않게 S9을 구경할 수 있더라구요. 하지만 신제품 치고는 생각보다 흥행에 성공했는지는 미지수입니다. 삼성도 아는지 무한도전에서도 아예 PPL편을 만든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
신제품이 나오면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과 함께 항상 같이 등장하는 의문은 바로 이전 모델들의 가격인하 소식입니다. 당연히 스마트폰을 이왕 쓰는거 조금이라도 더 좋은거 쓰고싶은건 모두 같겠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기때문에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서 프리미엄폰을 사용하기도, 쓰지 않기도 하며, 최신폰을 선호하기도하고 꼭 그렇지 않아도 상관없기도하죠.
프리미엄폰 라인을 선호하시지만 비싼 가격에 최신폰은 선호하지 않는 분들이 특히 새폰 출시 이후 그전 모델들의 가격인하 소식을 많이 기다리시더라구요~ 저도 여기에 해당되는 편이였는데요. ( 저같은 경우는 좀 더 심해서 2단계 이전모델을 샀죠.. 공짜루 사고싶어서.. )
여튼, 본론으로 들어오기까지 오래걸렸네요. S9출시 이 후 일단 공식적인 입장을 삼성이 밝힌적이 없기 때문에 확실한 정보는 없습니다. 하지만 여태까지의 행보(?)로 보아 어느정도 유추는 해볼 수 있겠는데요. 나름대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바를 살짝 정리해볼까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올해 상반기내에는 가격인하 소식을 듣기 어려울 것 같으며, 내년 초쯤에 될 수 있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위와같은 결론을 낼 수 있도록 추측하는 이유는 2가지 입니다.
먼저 S라인과 NOTE라인은 다른 마케팅 전략을 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처음에는 5인치때는 S 6인치때는 노트 인듯한 출발로 시작했지만, 아이폰플러스의 영향을 받았는지 갑자기 S시리즈에서도 플러스라인을 출시하기 시작했고,
노트라인은 S펜 패널로 인해서 가격경쟁력이 아무래도 사이즈만 키운 에스플러스에 비해서 조금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어서 아이폰플러스에 대항하기위해 나온것으로 유추됩니다.
그 이후로는 아예 다른폰처럼 전략을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S9이 출시했지만 노트 마케팅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첫번째와 이어지면서, 두번째는 노트9의 소식은 아직 없습니다. 노트9를 S9와 다른 마케팅 라인으로 간다고한들 실제로는 플러스와 애매하게 포메이션이 겹치는것은 사실입니다. 따라서 팀킬의 우려가 있음으로, 어느정도 S9판매 이후에 출시할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아직 개발이 덜끝났을 수도 있구요. 예상하는 출시일은 18년하반기로 9-10월 쯤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그시점에 맞춰서 갤럭시노트8 가격인하 소식이 들릴 수 도 있는데요. 그때가서도 S9/S8과 비슷하다면 인하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 출시예정인 노트가 8보다 성능이 대폭 향상되지 않는다면 S9처럼 가격정책으로 나갈경우 노트8의 인하소식은 찾아보기 어려울 수 있을것같습니다.
갤럭시노트9 의 64기가 출고가는 109만원으로 결코 저렴하진않는데요. 아쉽게도 인하소식이 없는데 사용을 원하신다면 보다 소비부담을 줄일수잇는방법을 고민하게되죠. 이럴때 최대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무료로 컨설팅 해보실수 있는곳 남기고 마치도록하겠습니다.